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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 디자인 패턴 종류 - 생성, 구조, 행동 본문

Design Patterns

GoF 디자인 패턴 종류 - 생성, 구조, 행동

RootedIn 2020. 3. 28. 18:15

 

※ 본 시리즈는 GoF의 디자인 패턴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

 

GoF의 디자인 패턴은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1. 생성 패턴

  1) 추상 팩토리(Abstract Factory)

  2) 빌더(Builder)

  3) 팩토리 메서드(Factory Method)

  4) 원형(Prototype)

  5) 단일체(Singleton)

 

2. 구조 패턴

  1) 적응자(Adapter)

  2) 가교(Bridge)

  3) 복합체(Composite)

  4) 장식자(Decorator)

  5) 퍼사드(Facade)

  6) 플라이급(Flyweight)

  7) 프록시(Proxy)

 

3. 행동 패턴

  1) 책임 연쇄(Chain of Responsibility)

  2) 명령(Command)

  3) 해석자(Interpreter)

  4) 반복자(Iterator)

  5) 중재자(mediator)

  6) 메멘토(Memento)

  7) 감시자(Observer)

  8) 상태(State)

  9) 전략(Strategy)

  10) 템플릿 메서드(Template Method)

  11) 방문자(Visitor)

 

위 순서대로 공부하며 하루빨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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